기아 올 뉴 K7
올 뉴 K7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첨단 기술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결합한 준대형 세단으로, 다양한 엔진 옵션과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으나, 일부 모델에서 토크 스티어와 변속기 문제가 보고되었습니다.
올 뉴 K7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첨단 기술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결합한 준대형 세단으로, 다양한 엔진 옵션과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으나, 일부 모델에서 토크 스티어와 변속기 문제가 보고되었습니다.
1세대에 이어 고급스러우면서도 대담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마세라티와 비교되는 외모로 준대형 시장에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최초로 람다 Ⅱ개선형 3.3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고, 미국 고속도로 안전협회의 5스타 등급 및 TopSafetyPick+ 등급을 확보했습니다.
토크 스티어가 심하다는 평가가 있으며, 준대형 차 오너들이 선호하는 물침대 세팅과는 다른 점으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3.3 엔진을 장착한 차량에서 5속 홀딩 문제가 발생, 변속이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이 보고되었으며, TCU 업데이트를 통한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2세대 K7은 전륜구동 기반의 준대형 세단으로, 2016년 1월 출시되어 현대 그랜저와 경쟁하며, N2 플랫폼을 사용하고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올 뉴 K7은 현대 그랜저와 경쟁하는 준대형 세단으로, 비슷한 플랫폼과 엔진 옵션을 제공하며, 두 모델 모두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차종 유형 | 세단 |
차급 | 준대형 |
생산연도 | 2016~2019년 |
도어 수 | 4개 |
좌석 수 | 5개 |
구동 방식 | 전륜 |
변속기 | 6단 오토, 8단 오토 |
엔진 | 세타Ⅱ 2.4 (G4KJ),가솔린, 람다Ⅱ 3.0 (G6DG),가솔린, R 2.2 (D4HB),디젤, 람다Ⅱ 3.0 (L6DB),LPG, 람다 II 3.3 (G6DM) ,가솔린 |